디즈니플러스 국내 서비스 개시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이로써 넷플릭스, 애플티비플러스, 디즈니플러스의 글로벌 OTT 3개 회사가 국내에서 각축전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주가 분석
이에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디즈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IPTV 서비스를 통해 디즈니플러스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요금제와 디즈니플러스 서비스를 결합한 상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주가 차트를 보면, 롱테일 양봉이 출현하며 20일, 60일 이평선이 정배열을 위한 크로스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향후 이평선이 정배열을 이루고 양봉의 출현이 더 빈번해진다면 추세적 상승의 가능성도 짙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IHQ
디즈니사와 허스트의 합작 미디어 법인인 에이앤이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IHQ는 에이앤이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와 최소방송가구수, 매출액 등을 보장하는 채널유통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있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IHQ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추세적 하락을 지속하던 IHQ는 바닥을 확인한 후 양봉을 빈번하게 출현시키며 서서히 추세적 상승으로 전환되는 모습입니다.
향후 이평선과 양봉 출현 여부 등을 더 살펴보아야 하겠지만, 현재 기준으로는 IHQ의 주가 흐름은 추세적 상승으로 어느 정도 반전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알로이스
알로이스는 안드로이드 계열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 셋탑박스 개발 전문업체로, 디즈니플러스의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으로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알로이스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면, 확연히 추세적 상승을 위한 반전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그러나 거래량이 터지지 않아 주가의 상승 모멘텀이 약할 수 있어 그것이 큰 아쉬움이라고 생각됩니다.
손오공
월트디즈니에서 부사장을 지낸 인물을 사내이사로 신규로 선임했다는 것이 이슈가 되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SM Life Design
SM Life Design은 월트디즈니와 부가 판권을 계약하고 DVD 등을 유통하는 것으로 알려져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SM Life Design의 주가는 너무 급등한 감이 있기에 보수적 접근을 하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이콘텐트리
제이콘텐트리는 제일 먼저 드라마인 설강화를 디즈니플러스에 판매했다는 것이 이슈가 되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제이콘텐트리 주가는 최근 K-콘텐츠 테마를 타면서 급등한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다시 거래량이 급증하는 모습으로, K-콘텐츠 제작 대표주로의 모멘텀은 충분히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NEW
NEW는 K-콘텐츠 테마의 대표주로서 디즈니플러스에 매년 1편 이상의 K-콘텐츠 판매계약을 체결하여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디즈니플러스 최고의 수혜주 및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NEW의 주가는 단기적 급등 후 최근 조정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평선이 다시 정배열을 향하는 모습으로 향후 주가 전망도 긍정적일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 외에도
위지윅스튜디오와 LG헬로비전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