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오니아 주가 급등 원인 및 향후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9. 2. 11:50

본문

728x90
반응형

바이오니아

주가 급등 이유가 있다?

 

바이오니아 주가가 거래량을 동반하며 연일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바이오니아의 주가 급등은, 단기간에 투기성 매수세의 유입으로 이루어진 일시적 급등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2분기 실적이 집계되는 6월 말부터 시작된 급등으로 바이오니아의 실적 개선 등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바이오니아 주가 주봉 차트 분석

 

바이오니아 주가 급등 원인 분석

 

 

바이오니아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2020년부터 뚜렷하게 개선되기 시작하는 바이오니아의 실적,

그리고 지난해의 실적을 훨씬 뛰어넘는 올해 상반기 실적과 이런 실적 상승이 계속 이루어질 것이라는 예상과 기대감으로,

 

더욱 안정화되고 견조해지는 재무적 펀더멘털의 보유 및 유지

 

 

2. 특히 전세계인의 공통된 주요 관심사인 탈모와 관련하여,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인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의 연내 출시 가시화

 

 

이를 위해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의 유럽 화장품 등록을 위한 미생물 검사와 제형 및 전성분 안정성 테스트를 시행할 예정이며,

 

독일 더마테스트사와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바이오니아의 코로나19 치료제 시장 진입

 

바이오니아의 자회사인 써나젠테라퓨틱스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해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독성 시험을 전문 기관에 의뢰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특히

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독감바이러스 처럼 계속해서 변이를 일으키며 발생할 것이 예상되기에, 바이러스의 RNA 10군데를 분해하는 10종의 후보물질들을 조합해 집중적으로 공격하는 신개념의 치료제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출처: 아주경제 기사(2021.09.02)

또한

써나젠테라퓨틱스의 코로나19 치료제는 연무식 흡입기를 이용하는 호흡기 흡입 제형으로 개발되어 효과 및 사용의 용이성이 우수할 것이라고 합니다.

 

 

바이오니아 관계사 현황

 

 

바이오니아 재무 리포트

 

향후 바이오니아 주가 전망 

 

최근 바이오니아의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 투자자들의 순매수가 매우 강하게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관 투자자도 최근 순매수 우위로 턴어라운드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이오니아 투자 주체별 매매동향

그러므로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에서의 뚜렷한 실적 개선을 통한 안정적인 펀더멘털 구축과

 

신규 사업으로의 적극적인 투자 및 진출을 추진해 온 바이오니아의 주가 전망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의 외인 투자자 및 기관투자자들의 순매수 우위의 매매동향과도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마르지 않는 샘이 될 탈모관련 제품과 위드 코로나 시대를 열 코로나19 치료제 등은 바이오니아의 미래를 더욱 밝게 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장미빛 계획은 계획일 뿐이기에 기대에 상응한 결과물과 실적이 나오지 않거나 지체될 경우에는 오히려 바이오니아의 주가에는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것은 꼭 유의하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