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는 조선업 주가상승 차례?(한국조선해양, 대우해양조선,삼성중공업,현대미포조선 전격 분석!)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6. 1. 15:37

본문

728x90
반응형

누구나 아는

HMM 주가 급등!

 

HMM(옛 현대상선) 주가가 코로나 19가 몰고 온 팬데믹으로 인해, 최저점인 2120원을 찍고 바닥권을 횡보하다가 코로나 19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 및 보급으로 최고점인 51,100원까지 치고 올라갔습니다.

현재

HMM의 주가는 최고점 부근에서 횡보 중입니다. 향후 여러 가지 긍정적 이슈가 있겠으나, 단기 급등의 부담감을 벗어나는데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MM주가 급등 이후!

주가상승예상 업종 및 종목?

 

그렇다면

HMM의 주가 상승과 관련해서, 향후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업종 또는 종목에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요?

 

HMM은

코로나19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과 보급 등에 따라 세계 경제가 회복의 기미를 보이면서, 해상물류 증가와 운임 상승 등으로 엄청난 실적을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을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해상물류 연관 산업인  조선업에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표적인

조선업체로는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현대미포조선이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122척(해양플랜트 2기 포함)을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치의 72%를 달성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선사들의 선박 주문이 급감하여 매출 및 실적이 매우 부진하였으나,

 

코로나 19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 및 보급 등이 계속됨에 따라 세계 경제의 회복 속도가 점차 빨라지면서 한국조선해양의 추정실적도 매우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 또한 매우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은 올해 컨테이너선 38척, 원유운반선 7척,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3척 등 총 48척을 수주했으며, 이는 올해 목표치의 65%라고 합니다.

 

삼성중공업도 코로나19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선사들의 선박 주문이 급감하여 매출 및 실적이 매우 부진하였으나, 코로나 19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 및 보급 등이 확대됨에 따라 경기 회복의 기대감으로 수주물량이 계속 증가할 것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적자폭도 어느 정도 줄어들이 예상됩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과거 건조 주문을 받았다가 선사가 인도를 포기한 드릴십 5척에 대한 평가손실 반영과 물량 구색을 맞추기 위한 저가 물량 수주로 인해, 지금처럼 적자폭이 큰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의 기세가 점차 약화될수록 세계 경기가 활성화될 것이고,

 

이로 인해 유가 등이 상승할 경우,

애물단지인 드릴십 5척은 삼성중공업의 보물이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대우조선해양]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 초대형LPG운반선 9척, 컨테이너선 4척, LNG운반선 1척, WTIV 1척 등 총 26척의 선박을 수주해 올해 목표치의 약 35.6% 달성했다고 합니다.

 

대우해양조선도

코로나19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선사들의 선박 주문이 급감하여 매출 및 실적이 매우 부진하였으나, 코로나 19 백신 및 치료제의 개발 및 보급 등이 계속됨에 따라 추정실적이 매우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며 주가 또한 매우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미포조선]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합산 수주액 기준 24억9000만 달러로, 지난해 연간 수주액(23억1600만 달러)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올해 수주목표 기준으로는 71%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인

현대미포조선은 중형선박 건조 부문 세계 1위의 기업으로서, 글로벌경기가 회복될수록 규모의 경제에 따라 가장 빠른 흐름으로 수익성이 개선되어 좋은 실적을 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정리하자면!

 

결론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으로 전 세계 경제는 급속도로 냉각되어 침체의 늪에 빠졌습니다. 이로 인해 해운업, 조선업 등은 가장 심각한 타격을 받아 주가는 바닥을 찍었고 혹독한 구조조정도 겪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끝이 안보이던 코로나 19 팬데믹은 백신과 치료제 등의 개발 및 보급 등으로 주요 경제국들을 중심으로 어느 정도 진정되는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운업 관련 기업의 실적이 개선되며 주가 또한 급등했습니다.

 

해운업의  급작스런 호황이 어느 정도 안정되는 추세에 접어드는 지금,

그래서!

해운업 직접 관련 업종인 조선업에 우리는 주목을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매수추천 등이 아니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