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테슬라 관련주 총정리! 이거 하나면 테슬라 관련 테마주 완결?

비즈니스 코칭(소상공인, 자영업자 코칭)

by 더리처코치 2021. 7. 29. 16:33

본문

728x90
반응형

테슬라의 2021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어닝 서프라이즈가 있었습니다.

 

또한

골드만삭스는 전기차 시장이 향후 중장기적으로도 지속적으로 고성장할 것이며, 이에 따라 전기차 시장에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는 테슬라의 수익 및 성장은 향후에도 계속 될 것이라고 전망하며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출처 : 테슬라홈페이지

 

이런 여파로

국내 테슬라 관련주들의 주가도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테슬라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명신산업 

명신산업은 자동차의 차체 중 일부를 핫스템핑 공법으로 경량화시켜 만든 제품을 자동차 차체 부품 업체에 납품하는 것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현대차 및 기아차를 주요 납품처로 가지고 있으며, 글로벌에서는 테슬라를 주요 매출처로 가지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의 자회사입니다.

 

 엠에스오토텍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차 및 기아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인 차체 부품의 제조 및 공급, 판매 회사입니다.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이 주요 제품으로 고안전, 고강도, 경량화를 위한 기술 중 하나인 핫스템핑 공법을 독자 개발하여 고강도 소재성형기술을 확보하여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명신산업의 모기업입니다.

 

디아이씨

디아이씨는 자동차부품, 중장비 부품, 모터싸이클 부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테슬라와 현대차, 기아차의 전기차 및 수소차 전 차종에 고정밀 감속기 주요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센트랄모텍

센트랄모텍은 자동차부품 중 구동장치 및 현가장치를 생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신규사업으로 독일 기업이 독점하고 있던 볼스크류를 최초로 국산화한 후 본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트랄모텍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기에, 현대차, 기아차 및 테슬러 등에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볼스크류 및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전기차의 경량화에 꼭 필요한 핵심 부품입니다. 또한 참고로 기술력과 품질이 뛰어나 현대차 및 기아차의 우수협력사 지위를 20년이상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디텍 

오디텍은 수직화된 반도체 제조공정을 바탕으로 비메모리반도체 칩과 센서 및 센서모듈 그리고 LED 응용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삼성전자가 공급하는 테슬라 발광다이오드(LED)헤드램프의 LED 필수 부품인 제너다이오드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삼성전자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주요거래처는 삼성, LG 등이 있으며 국내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알짜 강소 기업입니다.

 

상신브레이크

상신브레이크는 자동차 부품 중 브레이크 관련 부품인 LINING, PAD, SHOE 등을 제조하여 완성차 업체에 납품하는 전문 자동차 브레이크 부품업체입니다.

 

해외 시장 개척도 활발하여 중국, 일본 및 태국, 이란까지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전기차용 전용 브레이크인 리타더를 개발 완료 하였으며, 테슬라에서 샘플공급 및 성능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테슬라조지아 공장 바로 인근에 상신브레이크의 미주 공장이 위치하고 있어, 테슬라주로 분류를 하는 경우도 있으나,

 

현재 까지 테슬라와 직접적인 관련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에코캡

에코캡은 자동차용 전기 및 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모듈 등을 주력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 특허 제품인 와이어링하네스 인서트그로멧과 전기차용 부품들을 현대차, 기아차, 포드, GM, 마그나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전기차용 부품 생산 등의 이유로 일부에서는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하고 있으나,

 

오히려 테슬라의 경쟁사로 이슈가 되고 있는 스타트업벤처 전기차업체인 리비안 등을 주요 고객으로 최근에 확보하였습니다.

 

화신

화신은 국내 최대 자동차 회사인 현대차 및 기아차와 주요 자동차 계열사에 자동차용 주요부품을 모듈별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대차의 5스타인증을 획득한 기술력이 뛰어나고 품질을 인정받는 우수 기업입니다.

 

이런 화신의 기술력과 품질을 글로벌적으로 인정받아 최근에 테슬라에 전기 자동차용 페달 브래킷을 납품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출처 : 화신 및 화신정공 홈페이지

화신정공

화신정공은 국내 완성차 업체와 그 계열사에 자동차용 샤시부품,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을 생산하여 납품하는 업체로 화신의 자회사입니다.

 

최근

알루미늄 부품 개발 및 경량화를 통해 정밀가공부품을 포터EV에 적용하여 양산하고 있으며, 현대차 및 기아차의 차세대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적용차량에도 개발 및 양산적용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주요 납품 업체인 화신의 자회사인 이유로 화신정공도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는 듯합니다.

 

계양전기

계양전기의 주요 제품은 전동공구, 엔진, 산업용구 등입니다. 전장품의 매출 비중이 전체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현대차 및 기아차, GM, 테슬라 등에 자동차용 모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산업

우리산업은 우리산업홀딩스로부터 자동차 부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서,

 

국내외 글로벌 고객사에 차량용 HVAC  시스템 부품 및 자동차용 전장부품을 제조 및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완성차 업계의 2차 공급사로서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온시스템, 현대모비스, 두원공조 등이 있습니다.

 

특히

테슬라에 PCT 히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리산업홀딩스

우리산업홀딩스는 자동차 공조장치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완성차 업계의 2차 벤더입니다. 

 

국내 주요 거래처로는 한라비스테온공조, 현대모비스, 만도 등이 있습니다.

우리산업의 모회사로서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삼화전기

삼화전기는 가전제품, IT기기, 자동차전장 등에 들어가는 콘텐서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자동차 정차 및 감속 시에 낭비되는 에너지를 전기로 저장하는 초고용량 커패시터 크린캡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천보

천보는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천보의 사업 분야는 전자소재,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 첨가제),의약품 소재, 정밀화학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 가운데

전기차용 2차전지에 들어가는 베터리 성능 개선을 위한 전해질 첨가제가 테슬라와 연관이 있어 테슬라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테슬라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아마도 위의 기업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테슬라 관련  중소 우량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테슬라 테마주들은 전기차 및 테슬라 이슈가 있을 때마다 주가가 상승 탄력을 받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테슬라 관련 테마주들은 시점에 따라 테슬라와의 관계 지속 여부가 변동 될 수 있으니 이점은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본 글의 의견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투자 추천 등이 아니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